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3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중국, 미국산 농약·윤활유 등 16개 품목 추가관세 면제 연장

연합뉴스 김진방
원문보기
미중 무역전쟁 합의 (PG)[김토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미중 무역전쟁 합의 (PG)
[김토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미중 갈등이 격화하는 가운데 중국이 미국산 제품 16개 품목에 부과되는 추가관세 면제를 1년 연장하기로 했다.

16일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관세세칙위원회는 지난해 9월 16일 25%의 추가 관세를 면제했던 미국산 농약, 윤활유, 사료용 유청 등 16개 품목에 대한 관세 면제 기간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해당 품목에 대한 추가 관세는 2021년 9월 16일까지 면제 기간이 연장된다.

미중은 2018년 7월 미국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첫 추가 관세 부과를 시작으로 무역전쟁을 개시한 뒤 올해 1월 1단계 무역 합의를 체결했다.

양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책임 문제를 비롯해 홍콩, 대만, 신장(新疆), 남중국해 등 각 분야에서 갈등을 겪고 있지만, 1단계 합의를 이룬 무역 문제에 관해서는 갈등 수위를 높이지 않고 있다.

미국도 최근 중국과 홍콩에 대한 여행 경보를 최고 단계인 '여행금지'에서 한단계 아래인'여행재고'로 낮춘 바 있다.

[그래픽] 미중 무역전쟁 - 고관세율 부과 현황(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중국이 23일 미국의 대중(對中) 추가관세에 보복조치로 역시 추가관세 부과를 예고하고 이에 미국이 다시 관세율 인상으로 맞서면서 미중 무역전쟁이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전면전으로 치닫고 있다.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그래픽] 미중 무역전쟁 - 고관세율 부과 현황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중국이 23일 미국의 대중(對中) 추가관세에 보복조치로 역시 추가관세 부과를 예고하고 이에 미국이 다시 관세율 인상으로 맞서면서 미중 무역전쟁이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전면전으로 치닫고 있다.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china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사과 배 선물
    사과 배 선물
  2. 2이재명 대통령 언어 순화
    이재명 대통령 언어 순화
  3. 3윤영호 통일교 의혹
    윤영호 통일교 의혹
  4. 4롯데 교야마 영입
    롯데 교야마 영입
  5. 5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