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리디 '1등 1억 웹툰 공모전' 대상에 난로 작가 '상화담-서리꽃 이야기'

뉴스1
원문보기
© 뉴스1

© 뉴스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리디 '1등 1억 웹툰 공모전' 대상 수상작에 난로 작가의 '상화담-서리꽃 이야기'가 선정됐다.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에 따르면 대상 수상작 '상화담-서리꽃 이야기'는 연출과 이야기 몰입도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까마귀 공작부인'(글: 딱정벌레, 그림: 식빵), '식사가 필요해'(글·그림: 담장), '축제는 이미 시작되었다'(글·그림: 잔디롤빵) 등 세 작품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너의 초상화'(글·그림: 헛둘), '불사의 저주'(글·그림: 황지), '스미공'(글·그림: 세명이다.), '허릉몽'(글: otb, 그림: 최안도), '호덕전'(글·그림: 은지)이 수상했다.

'축제는 이미 시작되었다'는 별도 시상 부문인 IP상에서도 수상해 최우수상과 중복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IP상 심사단은 "불안한 청춘인 두 소녀가 음악을 통해 성장해가는 이야기가 하이틴 드라마로서 발전 가능성이 기대되는 작품"이라고 평했다.

리디가 주최하고 리디 자회사 오렌지디가 주관사로 참여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30일부터 8월16일까지 총 800여개 이상의 작품이 접수돼 경쟁을 벌였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억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 5000만원과 2000만원, IP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오렌지디의 프로듀싱을 통해 리디북스에 순차적으로 연재된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국내에 실력 있는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면서 "창작자가 자신의 역량을 펼치고 나아가 좋은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gir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3. 3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4. 4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5. 5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해인 쇼트프로그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