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BN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바이든에 "푸틴·시진핑·김정은과 상대할 수 없다"

MBN
원문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오늘(15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세계 정상급 체스 플레이어"라고 부르면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들을 상대할 수 없다고 깎아내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 방송의 '폭스 앤드 프렌즈' 인터뷰에서 바이든 후보는 인터뷰할 때 텔레 프롬프터(원고 표시장치)를 읽는 것처럼 보이고 답변도 제대로 못 한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바이든 후보에 대해 "그는 망가졌다. 우리는 망가진 사람을 가질 수 없다"면서 "푸틴, 시 주석, 김정은, 그들은 망가지지 않았다. 그들은 세계 정상급 체스 플레이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거듭 바이든 후보를 겨냥, "이 남자는 망가졌다. 모든 사람이 그걸 안다"며 "그는 경제를 이끌 수 없다"고 한 뒤 외교에 이어 자신이 강점으로 내세우는 경제 치적을 강조하는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연설이나 유세에서 바이든 후보의 자질과 협상 능력을 깎아내리면서 바이든은 '스트롱맨'들의 상대가 안 된다는 식으로 비난해왔습니다.

그는 7월 위스콘신주 유세에서 "푸틴, 시 주석, 김정은, 터키의 에르도안, 그들은 세계 정상급 체스 플레이어"라며 "그들은 모두 바이든을 꿈꾸고 있다"고 조롱했습니다.


8월에도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시 주석과 푸틴 대통령,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김 위원장을 '체스의 달인'에 비유하며 바이든 후보는 체력과 정신적 명민함이 떨어져 이들을 잘 다루지 못할 것이라는 식으로 비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른 인터뷰에서도 "바이든은 완전히 망가졌다", "바이든은 대통령이 되기엔 무능하다"고 주장해왔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2. 2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3. 3강상윤 부상
    강상윤 부상
  4. 4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5. 5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