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단독] 故설리 다큐 논란 후폭풍ing…'다큐플렉스' 다시보기 중단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故 설리 생애를 다룬 MBC '다큐플렉스'가 방송 이후 후폭풍을 맞고 있는 가운데,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됐다.

15일 엑스포츠뉴스 취재 결과, MBC 측은 '다큐플렉스-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 편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날 오전 모두 중단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다큐플렉스-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는 故 설리의 어린 시절부터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 그룹 에프엑스(f(x)) 데뷔 후 활동 당시를 담았다. 특히 故 설리 어머니를 비롯해 친구, 지인, 소속사 관계자 등의 인터뷰를 담기도 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전 연인 최자와의 연애 과정에서 비롯된 가족 간의 갈등이 문제가 되면서 후폭풍을 맞았다. 최자에 대한 일부 악플러들의 공격이 무차별적으로 쏟아지며 2차 피해가 생겼다.

또 故 설리의 오랜 친구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큐플렉스' 인터뷰에 응한 어머니를 저격하는 게시글을 남겨 논란을 빚었다. 이후 故 설리의 친오빠까지 나서 설전을 펼쳐 파장이 커지기도 했다.

이와 관련 故 설리 다큐를 연출한 이모현 PD는 엑스포츠뉴스와 전화 통화에서 "여러 가지 복합적인 일들로 인해 故 설리가 세상을 떠난 것인데 단순히 이 상황을 두고 최자 씨에게 책임을 몰아가는 것은 굉장히 잘못 이해한 것이다. 더 이상 최자 씨에 대한 부정적인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거듭 당부했지만 논란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았다.


한편 '다큐플렉스'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