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부산 해운대 7중추돌 포르쉐···앞서 2차례 사고 후 도주

서울경제 조원진 기자
원문보기
7중 추돌사고 1㎞ 전쯤부터 사고
충돌 전까지 브레이크도 안 밟은 듯


부산 해운대 한복판에서 사고를 낸 포르쉐 운전자는 2차례의 사고를 내고 도망가는 과정에서 7중 추돌사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43분께 해운대구 중동 이마트 앞 교차로에서 7중 추돌사고를 낸 포르쉐 차량 운전자는 직전에 2차례 더 사고를 냈다.

7중 추돌 사고 현장 1㎞ 전 해운대역 일대에서 추돌사고를 냈고 800m쯤 더 달아나다 앞서 가는 차량을 또 추돌했다. 이후 고속으로 160m쯤 더 달아나다가 중동 교차로에서 7중 추돌사고를 냈다.

7중 추돌사고는 포르쉐 운전자가 앞서 가던 오토바이와 승용차를 잇따라 들이받으면서 시작됐다. 이후 맞은편 신호대기 중이던 버스와 승합차 등 5대와 잇따라 부딪힌 뒤 전복됐다. 피해 오토바이는 산산조각이 났고 피해 승용차는 거의 반파될 정도였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 등 모두 7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 중 1명은 중상을 입었다.

해당 도로는 제한 속도는 시속 50㎞이지만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된 주변 차량의 블랙박스를 보면 포르쉐가 지하차도에서 나와 교차로까지 160m 정도 거리를 불과 3초 정도 만에 이동하며 사고를 냈다. 이 때문에 7중 추돌 사고 직전 속력은 최소 140㎞ 이상은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현장에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생기는 타이어가 끌린 자국(스키드마크)조차 남아있지 않은 상태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확인 결과 음주나 무면허 등은 아니었다”면서 “정확한 경위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