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왕좌의 게임' 다이아나 리그, 향년 82세로 사망, 출연배우들 애도[할리웃톡]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미국 HBO의 인기 시리즈 '왕좌의 게임'에 출연했던 배우 다이아나 리그가 10일(현지시간) 영국 자택에서 사망했다. 향년 82세.

영국 버라이어티는 "1960년대 '디 어벤져스'에서 정보요원 엠마 필로 출연, 토니상과 에미상을 거머쥐었고, 수 십 년후 '왕좌의 게임'에서 레이디 올레나 티렐 역을 맡았던 다이아나 리그가 10일 사망했다"라고 보도했다.

국내 드라마 팬들에게는 '가시의 여왕'으로 분했던 '왕좌의 게임' 속 모습으로 각인되어 있다. 리그는 '왕좌의 게임'에서 라니스터 가문의 장자 조프리의 아내가 된 마저리 티렐의 할머니로 출연했다.

정치9단의 노회한 인물로 그려진 올레나는 손녀딸인 마저리의 행복을 위해 조프리를 독살하는 인물로 그려졌다.

시즌을 거듭할 수록 점점 더 성장해가는 티리온이 조카 독살의 누명을 쓰고 세상을 떠돌게 된 결정적 반전을 안긴 인물이기도 하다.

한편 리그의 비보에 '왕좌의 게임'에 함께 출연했던 많은 배우들이 애도를 전했다.

극중에서 샘 탈리로 분했던 존 브래들리는 "다이아나 리그는 모든 사람이 이미 알다시피 정말 최고였다. 정말 슬픈 소식이다"라고 말했고, 다보스 경으로 출연한 리암 커닝햄도 "명복을 빈다. 빼어나고 멋지며 압도적인 재능을 가졌던 사람"이라며 슬픔을 전했다.
gag11@sportsseoul.com
사진출처|HBO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다주택자 양도세
  2. 2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