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직 현역입니다” 에시앙, 노르웨이 팀과 ‘선수 겸 코치’ 계약

매일경제 이상철
원문보기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전 가나 국가대표 미드필더 마이클 에시앙(38)이 노르웨이에서 새로운 축구 인생을 시작한다.

FC노르셸란(노르웨이)은 9일(현지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에시앙이 선수 겸 코치로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2003년부터 2015년까지 올림피크 리옹(프랑스), 첼시(잉글랜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AC밀란(이탈리아) 등에서 활약하며 수많은 우승을 이끌었다.
마이클 예시앙은 FC노르셸란과 선수 겸 코치 계약을 맺었다. 사진=FC노르셸란 홈페이지

마이클 예시앙은 FC노르셸란과 선수 겸 코치 계약을 맺었다. 사진=FC노르셸란 홈페이지


주제 무리뉴 감독이 첼시의 지휘봉을 처음 잡았을 때 에시앙은 중원의 핵이기도 했다. 첼시에서만 8개의 우승컵을 들었다.

전성기가 지난 에시앙은 그리스(파나시나이코스), 인도네시아(세르빕 반둥), 아제르바이잔(사바일) 등 변방에서 선수 활동을 이어갔다.

2012-13시즌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무대까지 밟았던 노르셸란은 2019-20시즌 덴마크 리그에서 6위를 차지했다.


에시앙은 새 팀에서 선수보다 코치로 역할이 더 클 전망이다. 지도자 라이센스 취득을 위해 노르셸란을 방문한 에시앙은 이미 젊은 선수들을 지도하기도 했다.

노르셸란은 “에시앙이 새 시즌에 선수 겸 코치로 코칭스태프의 일원이 되는 걸 수락했다”며 그의 경험과 경력이 팀의 발전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에시앙도 “팀 안팎에서 선수들을 돕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rok1954@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5. 5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