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노동자가 행복한 세상 만든다

헤럴드경제 지현우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수원)=지현우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노동자가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 갑시다’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얼마 전 입주민의 폭력과 폭언에 시달리다 세상을 떠난 경비노동자 故 최희석님, 다들 기억하실 겁니다. 가해자는 1억 원 배상 지급 판결에 불복하며 항소했다고 하지요. 힘겨운 한숨만 나옵니다. ‘경비원 폭행’, ‘경비원 욕설’, ‘경비원 갑질’..뉴스에서 볼 때마다 너무나 안타깝고 억장이 무너집니다”라고 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그는 “경기도는 ‘도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을 개정해 인격과 권리를 짓밟힌 채 해고당하지 않기 위해 버텨야 하는 경비노동자를 보호하는 방안을 마련하려 합니다. 앞으로 공동주택 경비원 괴롭힘이 발생하면 누구든지 관리주체 또는 입주자대표회의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피해 노동자가 요청할 경우 반드시 근무장소 변경, 배치전환, 유급휴가 등 적절한 조치를 해야 하며 신고 등을 이유로 해고 또는 불이익을 줘서도 안 됩니다”라고 했다.

이어 “이러한 조치들이 경비 노동자들의 노동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덧붙여 도는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시행·관리하는 모든 아파트에 경비·청소노동자 휴게시설을 의무 설치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노동자 73%가 만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감사한 마음이지만, 주신 의견 반영해 노동의 힘겨움 덜 수 있는 나은 공간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사람은 누구나 평등합니다. 무시당하고 차별받아도 되는 사람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일하는 세상, 노동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선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함께 힘을 모아주십시오”라고 덧붙였다.

deck91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2. 2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3. 3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4. 4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5. 5박나래 김숙 SNS
    박나래 김숙 SNS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