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333만명 한정판 지역화폐 도입...20만원 충전 시 총 5만원 혜택"

서울경제 박진용 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극단적 위기상황에 빠진 골목경제를 살기기 위해 추석 경기 살리기 한정판 지역화폐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9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경제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지역화폐 충전금액의 10%인 기본 인센티브와 별개로 오는 9월 18일부터 추가 15% 인센티브(20만원 기준3만원)를 제공하는 한정판 지역화폐를 도입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0만원을 충전하면 사전인센티브 2만원(10%)과 함께 2개월 내 20만원 사용시 3만원을(15%)를 사후 지급해 총 5만원을 도 차원에서 지원하는 구조”라고 덧붙였다.

다만 한정판 지역화폐는 예산 소진 시까지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모바일을 소지한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지급할 예정이라고 이 지사는 설명했다. 그는 “한정판 지역화폐 인센티브 혜택을 지급받으려면 오는 18일 이후 사용액 기준으로 늦어도 11월 17일까지 최소 20만원을 소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번 한정판 지역화폐 예산은 총 1,000억원으로, 계획대로 집행된다면 약 333만명의 도민께서 혜택을 받고, 골목상권을 중심으로 중소상공인의 소비매출은 최대 약 8,300억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다만 이 지사는 지방채 발행을 통한 2차 재난기본소득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지방채 발행은 국채랑 다르게 일정 시기 안에 반드시 갚아야 돼 쉽게 결정하기 어려운 문제”라면서도 “다만 지역 내 경제상황이 정말 어려우면 미래 자산을 동원해 현재 위기를 극복하는 게 맞다”며 추가 재난기본소득 지급의 가능성은 열어놨다.
/박진용기자 yongs@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2. 2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3. 3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4. 4정선희 김영철 우정
    정선희 김영철 우정
  5. 5이대호 중신 브라더스 코치
    이대호 중신 브라더스 코치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