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1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다음달 14일 '블랙핑크 다큐' 전세계 공개

서울경제 정영현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연습생 시절부터 현재까지
독점 인터뷰, 비공개 영상 등
전세계 넷플릭스 통해 공개


넷플릭스가 다음 달 14일 블랙핑크의 성장 및 성장 스토리를 다룬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 세상을 밝혀라’를 전 세계에 공개한다.

9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는 2016년 데뷔 후 빠른 속도로 글로벌 스타 반열에 오른 걸그룹 블랙핑크가 숨 가쁘게 달려온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연출은 ‘소금. 산. 지방. 불’ 등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를 선보여온 캐롤라인 서 감독이 맡았다.

연습생 시절부터 오늘날 화려한 조명 세례를 받는 글로벌 스타가 된 과정과 관련해 블랙핑크의 비공개 독점 인터뷰를 담았고, 데뷔 전 영상과 숙소 및 무대 뒤의 이야기 등 다양하게 다뤘다. 또 앨범 녹음 과정에서 각 멤버가 어떻게 각자의 재능과 개성을 발휘하고, 동시에 시너지를 내는지도 보여준다. 아울러 한국 걸그룹 최초로 코첼라 무대에 올랐던 지난 해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의 화려함도 다시 한번 선보인다.

블랙핑크는 지수, 제니, 로제, 리사로 이루어진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이다. 2016년 첫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 ‘뚜두뚜두’가 공개 6시간 만에 유튜브 1,000만 뷰를 돌파하고 하루 만에 3,620만 뷰를 기록하면서 블랙핑크 신드롬이 시작 됐다.

또 블랙핑크는 빌보드 핫100에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33위까지 올랐던 데서 더 나아가 최근 발표한 신곡 ‘아이스크림(Ice Cream)’은 8일(현지시간) 기준 13위까지 기록했다.

넷플릭스의 아담 델 데오 다큐멘터리 VP는 “지난 몇 년간 K팝 열풍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데,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걸그룹인 블랙핑크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은 정말 행운”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캐롤라인 서 감독이 블랙핑크 멤버들과 좋은 관계를 쌓는 덕분에 멤버들의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순간들을 포착할 수 있었다. 블랙핑크 팬들과 넷플릭스 시청자들에게 그들의 진솔한 삶을 보여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정영현기자 yhchung@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2. 2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3. 3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4. 4이금희 잠수 이별
    이금희 잠수 이별
  5. 5경남FC 배성재 감독 선임
    경남FC 배성재 감독 선임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