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7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2차 재난지원금 대상, 선별 vs 전체 팽팽하게 맞서

헤럴드경제 최정호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서는 10명 중 6명이 찬성했다. 지급 범위에 대해서는 전 국민 지급과 선별적 지급이 팽팽하게 맞섰다.
리얼미터가 8일 YTN 더뉴스 의뢰로 조사한 결과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 찬성이 60.3%, 반대가 33.3%로 나타났다.

리얼미터가 8일 YTN 더뉴스 의뢰로 조사한 결과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 찬성이 60.3%, 반대가 33.3%로 나타났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및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간 대립을 불러왔던 지급 대상에 대해서는 정부여당의 ‘선별적 지급’이 49.3%, 이 지사의 ‘전 국민 지급’이 45.8%로 오차범위 내로 집계됐다.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찬반에서는 지역별, 연령대별로 전체적으로 찬성이 우세했다. 대구·경북과 20대에서는 상대적으로 반대가 각각 41%와 40.8%로 많았다.

지급대상에서는 지역별, 연령대별로 역시 전 국민과 선별 지급 사이에서 의견이 엇갈렸다. 대구·경북과 부산·울산·경남, 광주·전라에서는 선별적 지급 여론이 우세했다. 또 20대와 60대에서도 선별적 지급 주장이 많았다. 반면 40대와 50대에서는 전 국민 지급 여론이 높았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일 전국 만18세 이상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포인트다. 자세한 사항은 리얼미터 홈페이지 참조.

choij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