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7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성희롱 논란' 샘 오취리, 결국 '대한외국인' 자진 하차

머니투데이 정회인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머니투데이 정회인 기자]
/사진=방송인 샘 오취리.

/사진=방송인 샘 오취리.



방송인 샘 오취리가 MBC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대한외국인'에서 자진 하차한다.

7일 소속사와 MBC에브리원에 따르면 샘 오취리는 오는 9일 '대한외국인' 방송분을 끝으로 이 프로그램을 떠난다. '대한외국인' 관계자는 "샘 오취리는 직접 제작진에게 하차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하차 사유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앞서 녹화에 참여한 방송분은 그대로 전파를 탈 예정이다. 제작진은 "샘 오취리가 앞서 100회 녹화까지 참여했다"며 "이번 주 100회 출연분은 편집 없이 그대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취리는 지난달 의정부고 학생들이 얼굴을 검게 칠하는 '블랙페이스' 분장을 하고 가나의 장례 문화를 흉내 낸 '관짝소년단'을 패러디한 졸업사진에 대해 "흑인 입장에서 불쾌한 행동"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나 오취리는 해당 글에 '무지하다'는 뜻의 'ignorance', K팝을 비하하는 의미가 포함된 'teakpop'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역풍을 맞았다. 논란이 확산되자 샘 오취리는 "학생들을 비하하려는 의도가 아니었다"며 "제 의견을 표현하려고 했는데 선을 넘었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이후 그의 과거 발언들이 재조명되며 성희롱 논란 등에 휩싸였다. 일각에서는 '마녀사냥'이라며 샘 오취리를 향한 도 넘은 비난은 지양하자고 목소리 높였지만, 일부 네티즌들의 거센 비난은 계속됐다. 이에 샘 오취리는 자신의 SNS 계정을 삭제했다.


그는 지난달 13일 영국 공영방송 BBC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을 비난할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정회인 기자 jhi893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