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인종차별·성희롱 논란’ 샘 오취리, ‘대한외국인’ 자진 하차한다…‘부담됐나?’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포츠월드=정은희 온라인 뉴스 기자] 방송인 샘 오취리가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 자진 하차한다.

오늘(7일) 한 매체에 따르면 샘 오취리 소속사 측에 따르면 그가 ‘대한외국인’ 측에 하차 의사를 밝힐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샘 오취리 측근은 프로그램 하차를 결심한 배경에 대해 “2주 동안 쉬면서 많은 생각을 한 것 같다”고 전했다.

앞서 샘 오취리는 의정부고 학생들의 ‘관짝소년단’ 패러디에 일침을 가하며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해당 글을 두고 네티즌 사이에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샘 오취리가 ‘블랙페이스’ 분장을 지적하며 무지하다는 뜻의 ‘ignorance’, K팝을 비하하는 의미가 포함된 ‘teakpop’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이 문제가 됐다. 또한 샘 오취리는 과거 한 방송에서 눈을 찢는 퍼포먼스를 한 것이 다시 화제 덤에 앉으며 ‘동양인을 비하한 것이 아니냐’는 질타를 받았다.

이후 샘 오취리는 “학생들을 비하하려는 의도가 아니었다”며 “제 의견을 표현하려고 했는데 선을 넘었다”고 사과했지만 샘 오취리를 향한 지나친 비난은 계속됐다.

그러면서 샘 오취리가 과거 방송과 SNS에서 한 발언들이 소환되며 ‘성희롱 논란’, ‘성희롱 동조 논란’에 또다시 휩싸였다. 이후 샘 오취리는 SNS 계정을 삭제한 상태다.

한편 지난 2013년 KBS2 ‘안녕하세요’에 우연히 출연한 이후 방송인으로 데뷔한 샘 오취리는 화려한 입담과 한국을 향한 남다른 사랑을 보여줬다.

사진=뉴스1 제공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수능 만점자 왕정건
    수능 만점자 왕정건
  2. 2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3. 3이종범 회장
    이종범 회장
  4. 4박명근 상무 합격
    박명근 상무 합격
  5. 5송성문 선수
    송성문 선수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