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3조원대' 사업가 서세원, 이번엔 캄보디아에 방송국 차렸다

머니투데이 김자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자아 기자]
/사진제공=네오파이트

/사진제공=네오파이트


코미디언 출신 사업가 서세원이 캄보디아에 스포츠TV를 설립했다.

서세원은 최근 캄보디아 정부 문화관광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국영 공중파 스포츠TV(CSTV : Cambodia Sports TV)를 설립했다. 이는 12개국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이뤄낸 결과이다.

이에 서세원은 M-1 코리아 강백호 회장과 손잡고 세계 최고 종합격투기 단체 중 하나인 M-1GLOBAL을 CSTV 메인 콘텐츠로 키우기로 합의했다.

서세원은 "이종격투기가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고 UFC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M1 글로벌은 CSTV를 키우는데 킬러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백호 회장은 "캄보디아에 방송권 뿐만 아니라 아시아 4개국 경기를 주최할 수 있다"며 "앞으로 캄보디아에 M-1 글로벌 경기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며, 서세원 회장과 함께 국내 선수들이 캄보디아와 아시아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뿐 아니라 서세원은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3조원대 규모의 복합 건설사업권을 취득해 글로벌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서세원은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권 건설사들과 공개 입찰을 거쳐 지난 2월 캄보디아 내 미디어 사업과 호텔·레지던스·카지노·종합병원 등의 시설이 포함된 대규모 부동산 건설 사업권을 따냈다.

한편 서세원은 2015년 5월 청담동의 한 오피스텔에서 전처 서정희를 폭행한 혐의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같은 해 8월 두 사람은 결혼 32년만에 합의 이혼했다. 서세원은 이혼 후 1년 만인 2016년 해금연주자 김모씨와 재혼해 딸을 낳았다.

김자아 기자 kimself@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