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5.2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레진엔터 3사,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에 합작 참여

아시아경제 김흥순
원문보기
원작부터 제작, 캐스팅까지 협업
D.P 개의 날 이미지=레진엔터테인먼트 제공

D.P 개의 날 이미지=레진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레진 웹툰 'D.P 개의 날'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에 배우 김성균이 캐스팅됐다고 3일 밝혔다.


D.P.는 레진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레진스튜디오'가 제작을 맡았다. 김성균은 레진의 또 다른 자회사인 UL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원작부터 제작, 캐스팅까지 레진엔터테인먼트 3사가 모두 참여하는 것이다.


D.P.는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를 소재로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문제를 그린 작품이다. 누적 조회 수 약 1000만 뷰를 넘긴 김보통 작가의 레진 웹툰을 토대로 제작한다. 김성균은 극 중 군무이탈 담당관인 박범구 역을 맡았다.


김성균이 소속된 UL엔터테인먼트는 2017년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웹툰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영화 드라마 제작 등 콘텐츠 가치확대를 위해 인수했다. 레진스튜디오도 웹툰에 대한 새로운 조명과 이용자 저변확대 등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레진엔터테인먼트가 2018년 인수한 투자제작사다.


이성업 레진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넷플릭스 시리즈 D.P.는 레진과 레진의 자회사들이 원작부터 제작, 캐스팅까지 함께한 첫 작품"이라며 "앞으로도 웹툰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가치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인요한 의원 사퇴
    인요한 의원 사퇴
  2. 2오승걸 평가원장 사임
    오승걸 평가원장 사임
  3. 3손흥민 토트넘 레전드
    손흥민 토트넘 레전드
  4. 4김나영 가정사 고백
    김나영 가정사 고백
  5. 5김수용 심근경색
    김수용 심근경색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