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5.1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태풍에 만조현상 제주시 해안 도심 마을 침수…일부 주민 대피

연합뉴스 고성식
원문보기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2일 밤 제주시에서 태풍 마이삭이 퍼부은 폭우에 만조 현상이 겹쳐 해안 부근 마을인 제주시 삼도119센터 인근 저지대 마을이 침수됐다.

침수된 제주시 해안가 주택가(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태풍 마이삭이 퍼부은 폭우에 만조 현상까지 겹쳐 2일 밤 제주시 삼도2동 119센터 인근 저지대 주택 여러 채가 침수됐다.
    사진은 3일 새벽 물에 잠긴 삼도2동 골목길의 모습. 2020.9.3 jihopark@yna.co.kr

침수된 제주시 해안가 주택가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태풍 마이삭이 퍼부은 폭우에 만조 현상까지 겹쳐 2일 밤 제주시 삼도2동 119센터 인근 저지대 주택 여러 채가 침수됐다. 사진은 3일 새벽 물에 잠긴 삼도2동 골목길의 모습. 2020.9.3 jihopark@yna.co.kr



제주도 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마을 길에는 40∼50㎝ 높이의 물이 차 차량 바퀴 일부를 덮을 정도까지 침수돼 차량 통행에 차질이 빚어졌다.

도 소방안전본부는 침수 피해가 심한 곳의 마을 주민들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도록 하는 등 침수 피해에 대한 수습 작업을 벌이고 있다.

마을 옆 제주시 탑동 해안도로에도 물이 들어차고 파도에 휩쓸린 돌멩이들이 나뒹굴었다.

이날 오후 만조 시각은 제주시 오후 11시 22분, 서귀포 오후 10시 26분이다.

제주 탑동 방파제 월파(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태풍 마이삭이 퍼부은 폭우에 만조 현상까지 겹쳐 2일 밤 제주시 탑동 방파제를 넘어 월파 현상이 계속돼 인근 저지대 주택이 침수됐다.
    3일 새벽 한 경찰관이 저지대의 차량통행 제한하기 위해 순찰을 하고 있다. 2020.9.3 jihopark@yna.co.kr

제주 탑동 방파제 월파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태풍 마이삭이 퍼부은 폭우에 만조 현상까지 겹쳐 2일 밤 제주시 탑동 방파제를 넘어 월파 현상이 계속돼 인근 저지대 주택이 침수됐다. 3일 새벽 한 경찰관이 저지대의 차량통행 제한하기 위해 순찰을 하고 있다. 2020.9.3 jihopark@yna.co.kr



국립해양조사원은 제주에서 만조 시각 264∼297㎝가량 바닷물이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만조는 밀물이 가장 높은 해수면까지 들어와 바닷물이 높아지는 현상이다.

이날 한라산에는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최고 1천㎜ 이상의 폭우가 내렸다.

ko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2. 2린가드 고별전
    린가드 고별전
  3. 3허성태 박보검 미담
    허성태 박보검 미담
  4. 4한국가스공사 역전승
    한국가스공사 역전승
  5. 5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