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하늘 쳐다본 류현진 토론토 수비를 어찌하오[류현진 3승 도전]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류현진이 29일(한국시간) 살렌필드에서 열린 볼티모어와 메이저리그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버팔로(미 뉴욕주) | AFP연합뉴스

류현진이 29일(한국시간) 살렌필드에서 열린 볼티모어와 메이저리그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버팔로(미 뉴욕주) | AFP연합뉴스


[스포츠서울 장강훈기자] 볼넷까지 내주며 신중에 신중을 기해 위기를 타개하려던 류현진(33·토론토)의 노력은 끔찍한 수준의 수비로 물거품이 됐다. 토론토가 어설픈 수비로 류현진을 흔들었다.

류현진은 29일(한국시간) 설렌필드에서 열린 메이저리그(ML) 볼티모어와 정규시즌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6이닝 7안타 2실점했다. 5회까지 투구수 67개로 최소 7회까지 던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류현진은 6회초 동료들의 어이없는 실수로 실점했다. 전략적 만루작전까지 감행하며 무실점 전략을 수립했지만, 이해할 수 없는 수비로 점수를 내줬다. 좀처럼 감정표현을 하지 않는 류현진이 크게 아쉬움을 표했을 정도였다.

2-0으로 앞선 6회초 핸저 알베르토와 7구 접전 끝에 중전 안타를 내줬다. 이어 앤서니 산탄데르를 좌익수 플라이로 잡아낸 류현진은 호세 이글레시아스에게 다시 한 번 좌전 안타를 내줬다. 그러나 토론토 좌익수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가 어정쩡한 송구로 타자주자를 2루로 보냈다. 스타트가 늦은 탓에 슬라이딩 캐치로 타구를 걷어낸 구리엘은 최근 계속 내린 비로 그라운드가 물러진 탓에 잔디가 깊게 패였다. 슬라이딩 이후 일어서는 동작이 생각처럼 이뤄지지 않다보니 급히 송구했고, 2루도 3루도 홈도 아닌 애매한 곳으로 대충 던졌다. 3루 커버에 들어갔던 류현진이 재빨리 달려 나와 딜리버리맨 역할을 했고, 2루로 정확히 송구했지만 세이프 판정을 받았다.

1사 2, 3루 위기에서 상대 4번타자 레나토 누네즈와 볼카운트 2볼 2스트라이크까지 몰고 갔지만, 커브 3개를 잇따라 던져 볼넷을 내보냈다. 걸러도 좋다는, “상대 중심 타선이라면 신중한 투구를 해야한다”는 자신과 약속을 지킨 셈이다. 전략적 만루 상황에서 페드로 세베리노를 상대한 류현진은 단 4구 만에 헛스윙 삼진으로 급한 불을 껐다. 라이언 마운트캐슬을 3루수 땅볼로 유도해 실점없이 이닝을 마무리하는 듯 했지만, 트래비스 쇼가 이해할 수 없는 송구로 공을 상대 더그아웃에 넣었다.

3유간 타구를 포핸드로 건져낸 쇼는 2루 대신 3루를 선택했다. 원스텝으로 방향을 확실히 돌려놓은 뒤 강한 송구로 타자주자를 잡아낼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어정쩡한 러닝스로를 선택했다. 글러브 핸들링이 나쁜 블라디미르 게레로는 원바운드 된 쇼의 송구를 당연한 듯 뒤로 흘렸고, 두 명의 주자가 홈을 밟았다. 허탈감을 표한 류현진은 팻 발라이카를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6회초에만 31개를 던져 98개(스트라이크 65개)까지 투구수가 증가해 류현진은 더이상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다. 설상가상 마운트캐슬의 3루땅볼이 실책이 아닌 안타로 정정돼 어이없이 잃은 두 점 모두 자책점이 됐다. 6이닝 동안 안타 8개 볼넷 1개를 내주고 삼진 7개를 잡아낸 류현진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3.16이 됐다.


토론토는 6회말 상대 폭투로 한 점 뽑아 3-2 살얼음판 리드를 이어가고 있다. 류현진은 일단 승리투수 요건을 갖춘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5. 5김준수 뮤지컬 수익
    김준수 뮤지컬 수익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