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의 마지막 경고

헤럴드경제 지현우
원문보기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헤럴드경제(수원)=지현우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마지막 경고, 사랑제일교회 및 광화문집회 관련 검사명령 시한은 8월 30일입니다’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사랑제일교회 및 광화문 집회로 인해 전국으로 감염이 확산되고 특히 치명률 높은 고령 확진 비율이 높아 중환자실과 음압병실 부족으로 의료체제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지난 19일에 이달 7~19일 사랑제일교회 관련 모임, 8일과 15일 광화문 일대 집회 참석자는 이 달 30일까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도록 행정명령했습니다”라고 했다.

그는 “당시 모임의 특성과 검사대상 인원수 검사역량 등을 고려해 검사기간을 길게 잡았고 집회나 교회 모임 참여자가 아닌 단순 현장 방문자도 무료검사를 받도록 해 집회나 교회모임 참여사실을 밝히지 않고도 검사받을 수 있게 배려했습니다. 방역 상 부담에도 불구하고 기간 등을 완화해 충분한 검사명령 이행 기회를 부여한 것은 불이행시 그에 따른 엄정한 책임을 부과해야하기 때문입니다”라고 했다.

이 지사는 “공정한 세상, 새로운 경기를 지향하는 경기도정에서 ‘적당히’란 없습니다. 특히 우리 모두의 생존이 걸린 감염병 예방에 비협조하거나 방해하는 행위는 재발방지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형사책임과 민사책임을 물을 것입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추후 얼마든지 위 모임 및 집회참석자 여부 확인이 가능할 뿐 아니라, 특히 본인이 감염자인 경우에는 감염확산에 따른 최종확진자 과거이력 역학조사로 반드시 드러난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위 검사명령 해당자는 검사명령에 따라 오는 30일까지 가능한 가장 빠른 시간에 반드시 코로나19검사를 받을 것을 촉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deck91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상하이 방문
    이재명 상하이 방문
  2. 2U-23 아시안컵 이란전
    U-23 아시안컵 이란전
  3. 3한전 선수들 환호
    한전 선수들 환호
  4. 4안성기 추모
    안성기 추모
  5. 5안보현 이주빈 열애
    안보현 이주빈 열애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