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운명의 날'…이동걸-정몽규 오늘 마지막 담판

연합뉴스 김동규
원문보기
양 측 입장 변화없는 가운데 극적 타협점 찾을 지 주목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아시아나항공 인수 문제를 놓고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오늘 전격적으로 만나 마지막 담판을 짓는다.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과 정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모처에서 만나 아시아나항공 인수 문제에 대해 논의한다.

두 회장은 앞서 아시아나항공 인수 문제 논의를 위해 두 차례 만난 바 있다.

이번 회동은 이 회장이 지난 20일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면담하자고 제안한 것에 정 회장이 화답하면서 성사됐다.

HDC현대산업개발 - 금호산업, 아시아나항공 매각 협상 (PG)[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HDC현대산업개발 - 금호산업, 아시아나항공 매각 협상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같은 날 아시아나항공 인수 주체인 HDC현대산업개발[294870](HDC현산)과 매각 주체인 금호산업[002990]의 대표이사가 대면 협상을 마친 뒤 산은이 자료를 내고 이 회장의 면담 제안 소식을 밝혔다.

당시 대표이사 간 협상이 성과없이 끝나 이 회장이 정 회장과의 면담을 제안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HDC현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작년 말과는 인수 환경이 달라졌다며 12주간의 재실사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해 금호산업과 채권단은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양측이 여전히 근본적인 입장에 변화가 없다는 점에서 최고위급인 이 회장과 정 회장이 회동하더라도 뾰족한 해법이 나오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다만,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화물 수송에 집중하며 2분기에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낸 점 등을 고려하면 두 회장이 만나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과정에서 극적인 타협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dk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