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류현진, 5이닝 6K 1실점…노 디시전으로 물러나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스포츠월드=최원영 기자]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승패 없이 물러났다.

류현진은 2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5이닝 3피안타 6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총 투구 수는 94개. 1-1 동점 상황에서 마운드를 내려와 승리투수 요건은 갖추지 못했다. 시즌 2승(1패)에 머물렀다.

개막전에서의 아쉬움을 조금은 씻어냈다. 그는 지난달 25일 탬파베이와의 시즌 첫 경기에서 4⅔이닝 4피안타(1피홈런) 3볼넷 4탈삼진 3실점으로 난조를 보였다. 노 디시전을 기록했다. 이번에도 투구 수가 많아져 5회를 채운 채 공을 내려놓았다.

이날 포수 리즈 맥과이어와 첫 배터리 호흡을 맞췄다. 1회 삼자범퇴로 가볍게 출발했다. 2회엔 선두타자 호세 마르티네스에게 안타를 맞았으나 연이어 아웃카운트 세 개를 잡아냈다. 3, 4회는 다시 삼자범퇴.

5회 실점이 나왔다. 토론토는 5회 초 만루 기회에서 1점을 냈다. 1-0으로 앞선 5회 말 류현진이 마운드에 올랐다. 윌리 아다메스와 조이 웬들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무사 주자 1, 3루. 후속타자 매뉴얼 마르고의 땅볼에 아다메스가 홈을 밟았다. 점수는 1-1이 됐다. 이후 쓰쓰고, 마이크 주니노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피칭을 마쳤다.

yeong@sportsworldi.com 사진=AP/뉴시스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2. 2토트넘 프랭크 경질
    토트넘 프랭크 경질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아시안컵 한일전
    아시안컵 한일전
  5. 5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