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BTS 첫 영어곡 유튜브 공개되자마자 '최다 시청 신기록'

조선일보 김승현 기자
원문보기
방탄소년단(BTS)가 발매한 첫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되자마자 최다 시청 신기록을 세웠다고 포브스 등이 21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외신에 따르면, 21일 다이너마이트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첫 상영(프리미어) 동시 접속자가 최소 300만 명을 기록해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포브스는 “정확한 공식 집계가 이뤄지지 않았지만,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순간 적어도 300만 명이 지켜봤고 곧바로 400만 뷰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신곡 '다이너마이트' 장면 속 방탄소년단. /유튜브 캡처

신곡 '다이너마이트' 장면 속 방탄소년단. /유튜브 캡처


기존 유튜브 프리미어 최다 시청 기록은 지난 6월 걸그룹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기록한 166만 명이다.

신곡 다이너마이트는 BTS가 최초로 시도한 영어곡이다. 방탄소년단 멤버인 슈가는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많은 분이 듣고 어깨춤을 출 것 같다”며 “행복과 자신감이란 메시지를 담았다”고 했다. 멤버 진 역시 “환하게 불을 밝힐 거야”라는 가사가 나오는데 (코로나 등으로 힘든) 많은 분들이 듣고 힘냈으면 좋겠다”고 했다.

신곡 '다이너마이트' 장면 속 방탄소년단. /유튜브 캡처

신곡 '다이너마이트' 장면 속 방탄소년단. /유튜브 캡처


버라이어티는 “다이너마이트가 첫 공개 이후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동영상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실제 가능성도 높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미 동부시간 기준 이날 오전 0시 공개됐는데, 데뷔 20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고 공개 19시간이 지난 현재(22일 오전 9시 기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8400만회를 넘겼다. 지금까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기록은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8630만뷰)이 보유하고 있다.

[김승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2. 2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3. 3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4. 4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5. 5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