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7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UCL POINT] 누구든 '트레블'은 한다...뮌헨vsPSG 챔스 결승 격돌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 = 바이에른 뮌헨과 파리 생제르맹(PSG)이 챔스 결승에서 맞붙는다.

바이에른 뮌헨은 20일 오전 4시(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의 에스타디오 조세 알바라데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단판전에서 올림피크 리옹에 3-0으로 승리했다.

하루 전에 진행된 4강전 경기는 PSG가 라이프치히를 3-0으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이로써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는 뮌헨과 PSG의 대결로 진행된다. 뮌헨은 2013년 우승 이후 7년 만에 유럽 정상에 도전한다. PSG는 구단 첫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바라본다.

두 팀 모두 이번 대회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된 팀이다. 뮌헨은 앞서 독일 분데스리가와 DFB포칼에서 우승을 거뒀다. 챔피언스리그까지 우승하면 트레블을 달성하게 된다. PSG 역시 비슷한 상황이다. 리그 1과 쿠프 드 프랑스(FA컵)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한 PSG도 트레블에 도전한다.

뮌헨은 레반도프스키, 그나브리, 뮐러로 이어지는 공격진을 구축하고 있다. PSG는 네이마르, 음바페, 디 마리아를 앞세운 화력이 불을 뿜는다. 독일을 대표하는 뮌헨과 프랑스를 대표하는 PSG의 격돌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화력 대결로 이어질 전망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2. 2린가드 고별전
    린가드 고별전
  3. 3허성태 박보검 미담
    허성태 박보검 미담
  4. 4한국가스공사 역전승
    한국가스공사 역전승
  5. 5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