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美 대선 결과보다 트럼프 방어주에 관심 가져야”

헤럴드경제 박도제
원문보기
트럼프 대선 패배 피하기 위해 이란 등 공격 가능

일시적 유가 상승, 방산 관련 주식 관심 필요
마스크를 쓴 한 여성이 휴대폰을 들고 미국 뉴욕 맨해튼 남쪽에 위치한 월가를 지나가고 있다.[AP]

마스크를 쓴 한 여성이 휴대폰을 들고 미국 뉴욕 맨해튼 남쪽에 위치한 월가를 지나가고 있다.[AP]


[헤럴드경제=박도제 기자]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대선 후보로 공식 선출하기 위한 미국 민주당의 전당대회가 17일(현지시간) 시작된 가운데 대선 패배를 피하기 위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만들 수 있는 지정학적 위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7일(현지시간) CNBC방송은 크립스톤 스트래터직 매크로의 설립자인 마이클 해리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오는 11월 대선 결과보다는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패배를 피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여러가지 행동에 유의할 필요성이 있다고 전했다.

해리스는 “지금 시점에서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져야할 것은 대선 결과보다 대선 패배를 피하기 위해 트럼프 대통령의 행동”이라며, “투표에 앞서 지정학적 이슈가 뜨거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지지층을 끌어 모으기 위해 이란 등을 공격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해리스는 “지지층을 모으는 가장 유력한 이벤트는 이란이나 베네수엘라를 공격하는 이벤트”라며, “이는 결국 일시적인 유가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적대국에 대한 군사적 위협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방산업체 역시 선택사항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월가 투자자들은 대선 투표에 앞서 발생할 수 있는 강력한 군사 조치에 대해 놀랄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해리스는 트럼프 대통령의 여러 정치적 행동에 대비해 특정 가격에 주식을 매도할 수 있는 ‘풋옵션’을 걸어 놓는 것도 하나의 방어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pdj24@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2. 2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3. 3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4. 4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5. 5박나래 김숙 SNS
    박나래 김숙 SNS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