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센터백 '세대교체' 레알, 라이프치히 '핵심' 우파메카노 정조준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레알 마드리드가 다요 우파메카노(21, RB라이프치히)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스페인 '아스'는 17일(한국시간) "레알이 우파메카노 영입을 노리고 있다. 지네딘 지단 레알 감독은 프랑스 출신인 우파메카노는 상당히 좋아한다. 레알은 우파메카노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보여준 경기력에 감명받았다"고 보도했다.

우파메카노는 유럽 빅클럽들이 모두 영입을 원하는 1998년생의 젊은 센터백이다. 강력한 피지컬에 빠른 발과 준수한 패스 실력까지 갖고 있어 현대축구에서 센터백에게 요구하는 능력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래 라이프치히와 2021년까지 계약하면서 이번 여름 이적이 유력했다. 하지만 지난 7월 2023년까지 계약을 연장했다. 다만 바이아웃 조항이 있는데, 현재 4500만 유로(약 631억 원)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아스'는 "4500만 유로는 레알이 미래에 충분히 감당이 가능할 것이다. 지난 여름에 데려온 에데르 밀리탕의 이적료보다 적다. 주전인 세르히오 라모스와 라파엘 바란이 각각 34살과 27살로 접어들면서 우파메카노를 센터백 강화의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단 감독 또한 우파메카노를 오랫동안 지켜봤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매체에 따르면 지단은 우파메카노가 프랑스 연령별 대표팀에서 핵심 자원으로 유럽 U-17 이하 선수권대회에서 우승했을 때부터 관심을 갖고 있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의혹 해명
    김병기 의혹 해명
  2. 2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3. 3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4. 4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5. 5이태훈 LIV 골프
    이태훈 LIV 골프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