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7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춘재 8차 사건' 재심청구 윤성여씨 얼굴·실명 공개

연합뉴스 이승민
원문보기
(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이춘재 연쇄살인 8차 사건의 재심 청구인인 윤성여(53)씨가 14일 자신의 얼굴과 실명을 언론을 통해 공개했다.

얼굴 공개한 화성 8차 사건 복역 윤성여씨(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14일 오후 화성 연쇄살인 8차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20년을 복역한 윤성여(53)씨가 취재진을 만나 인터뷰하고 있다. 2020.8.14 logos@yna.co.kr

얼굴 공개한 화성 8차 사건 복역 윤성여씨
(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14일 오후 화성 연쇄살인 8차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20년을 복역한 윤성여(53)씨가 취재진을 만나 인터뷰하고 있다. 2020.8.14 logos@yna.co.kr



윤씨는 이날 청주시 서원구 거주지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제 많은 사람이 내가 진범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돼 굳이 얼굴을 감출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진행 중인 재심에서도 긍정적인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언론 취재 등에서 신상을 공개하고 당당하게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춘재 8차 사건은 1988년 9월 16일 경기도 화성군 태안읍 박모(당시 13세) 양의 집에서 박 양이 성폭행당하고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이다.

당시 범인으로 검거된 윤 씨는 20년을 복역한 뒤 2009년 가석방됐으나, 최근 화성 연쇄살인 사건 피의자인 이춘재가 8차 사건을 포함한 10건의 화성 사건과 다른 4건 등 14건의 살인이 자신의 범행임을 자백하자 뒤늦게 누명을 주장하고 나섰다.

윤씨는 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 등의 도움으로 지난해 11월 수원지법에 재심을 정식으로 청구했다.

logo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2. 2쿠팡 집단 소송
    쿠팡 집단 소송
  3. 3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4. 4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5. 5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