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상돈 “4대강 홍수 막았다?…황당한 거짓말”

헤럴드경제 뉴스24팀
원문보기
[연합]

[연합]


[헤럴드경제=뉴스24팀]이상돈 전 민생당 의원은 11일 ‘4대강 사업 덕분에 홍수를 막았다’는 미래통합당 주장에 대해 “홍수 피해를 막았다는 것은 거짓말”이라고 비판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4대강 사업이 치수에 별 효과가 없었다는 것은 이미 확인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전 의원은 “이런 걸로 홍수를 막았다는 것은 세상에 없는 일”이라며 “참 한심하게 보는 게 또다시 이명박 정권의 거짓말을 통합당이, 더군다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대표로 있는 통합당이 그 입장을 고수하면 감옥에 가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이끌었던 그 당의 공식적인 후예가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일각의 섬진강도 4대강 사업에 포함됐어야 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그것도 거짓말”이라며 “무슨 얘기인지 모르겠다. 준설하고 보수해봤자 아무 효과도 없다. 통합당 얘기는 터무니없다”고 비판했다.

이 전 의원은 “(4대강 사업은) 과학하고는 관계없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의 망상이다. 서울에서 한강에서 부산까지 배를 타고 배가 산맥을 넘어가는 대운하는 세상에 둘도 없는 코미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도 결정장애증이라도 있는가 싶다. 지난 대선에서 문 대통령뿐만 아니라 심상정 정의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까지 재자연화를 내걸었다”며 “감사원 감사도 나왔는데 무엇이 더 필요한지, 이해가 안된다. (재자연화를) 하겠다는 것인지 말겠다는 것인지 답답하다”고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