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4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중부지방 최대 150㎜예고…현재 서울·인천 집중호우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원문보기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강원영서 지역에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진 가운데 기상청이 11일 오전 11시를 기해 특보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출처=기상청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강원영서 지역에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진 가운데 기상청이 11일 오전 11시를 기해 특보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출처=기상청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11일 새벽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강원영서 지역에는 많은 양의 비가 쏟아졌다.

현재 비구름은 인천과 서울 지역에 걸쳐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10분 기준 경기남부 일부지역에는 시간당 20~30㎜의 강한 비가, 서울과 충청도, 강원도, 경북에는 시간당 10㎜ 내외의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까지 경기남부와 강원, 충청, 전북 지역에 최대 150㎜ 비가 더 올것으로 내다봤다. 또 현재 서울 지역에 비가 잠시 소강상태에 접어들었지만 오전 10시부터 다시 내린다고 예고했다.

아울러 기상청은 서울과 인천, 세종, 대전을 비롯해 경북과 충북 일부 지역에 호우주의보를 11시를 기해 발효한다고 밝혔다. 충북과 충남, 경기도 일부지역에는 호우경보가 발효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서해상에서 유입되는 강한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경기남부와 강원도, 충청도에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다”며 “시설물 관리와 빗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