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12일 긴급고위당정협…4차 추경·재난지원금↑ 검토"

머니투데이 김하늬 , 권혜민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머니투데이 김하늬 , 권혜민 기자]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코로나19국난극복상황실 민생일자리TF팀장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상황실 제1차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7.02.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코로나19국난극복상황실 민생일자리TF팀장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상황실 제1차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7.02. bluesoda@newsis.com


[the300]더불어민주당이 이달 12일 국무총리실, 유관부처 등과 수해 지원을 위한 긴급 고위당정회의를 열고 4차 추경(추가경정예산) 논의를 본격화한다.

당정은 침수피해가 큰 지역을 중심으로 특별재난지역 추가 지정 여부와 재난지원금 상향조정을 협의한다. 아울러 현재 2조원가량의 자연재해 예비비 규모의 적정성을 판단해 추가 재원이 필요할 경우 추경도 검토한다.

송갑석 민주당 대변인은 10일 오전 당 최고위원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여름 휴가기간이라 잠시 멈췄던 당정회의를 긴급하게 개최토록 결정했다"며 "일정은 수요일(12일)로 생각하며 총리실과 협의중이다"고 밝혔다.

송 대변인은 "지난주 지정한 7곳의 특별재난지역은 중부권 중심이었는데 이후 남부지역에 피해가 집중됐다"며 "추가 지정여부를 논의할 것"이라고 발혔다.

또 "재난예비비가 현재 2조원 정도 잡혀있다. 이 예산으로 우선 대응하면서 추이에 따라 추경까지 검토하는 문제도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15년째 동결된 재난지원금의 현실화 문제도 긴급고위당정회의의 주요 논의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늬 , 권혜민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