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1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집중호우로 섬진강 제방 일부 붕괴… 인근 마을 주민 대피

세계일보
원문보기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섬진강 제방이 무너졌다.

8일 전북소방본부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50분쯤 전북 남원시 금지면 귀석리 금곡교 인근 섬진강 제방이 붕괴됐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제방 붕괴 범위를 50∼100m로 추정했다. 현장에 접근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정확한 피해 범위는 아직 확인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틀간 내린 폭우로 섬진강이 범람하며 8일 경남 하동군 하동읍 두곡리 두곡마을 일대가 물에 잠겨 있다. 왼편이 전남 광양시와 연결된 섬진강. 하동=연합뉴스

이틀간 내린 폭우로 섬진강이 범람하며 8일 경남 하동군 하동읍 두곡리 두곡마을 일대가 물에 잠겨 있다. 왼편이 전남 광양시와 연결된 섬진강. 하동=연합뉴스


귀석리 3개 마을 주민 190여 명은 이날 오전 섬진강 수위가 높아지자 피난시설인 금지면사무소 옆 문화누리센터 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제방 붕괴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으며 주변 농경지와 마을의 70여 가구가 침수됐다고 전했다.

소방당국은 이날 오후 1시 30분쯤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사고에 대응하고 있다. 대응단계는 1∼3단계로 나뉜다. 대응 2단계는 관할 소방서와 인근 소방서 5∼6곳 소방서의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이다.

섬진강 수위가 오르며 남원뿐 아니라 전남 구례·곡성군 등 다른 지역 주민도 인근 초등학교 등지로 대피했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 관계자는 “현재 현장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제방으로 접근 중”이라며 “정확한 피해 상황은 알려지는 대로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박유빈 기자 yb@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2. 2강변북로 6중 추돌사고
    강변북로 6중 추돌사고
  3. 3이이경 놀면 뭐하니 하차
    이이경 놀면 뭐하니 하차
  4. 4손흥민 다큐멘터리
    손흥민 다큐멘터리
  5. 5관저 이전 특혜 의혹
    관저 이전 특혜 의혹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