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강인 오늘 라이브 방송…발렌시아 상황 말할까?

매일경제 노기완
원문보기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미드필더 이강인(19·발렌시아CF)이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한국 팬과 소통한다. 스페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관심이 큰 소속팀 내부 갈등 관련 언급을 할지 주목된다.

이강인은 8월7일 오후 2시부터 게토레이 코리아 유튜브 채널 생방송에 출연한다.

발렌시아는 2019-20 스페인프로축구 라리가(1부리그) 종료 후 이강인 등 유망주에게 실질적인 출전시간이 주어지길 원하는 피터 림(67·싱가포르) 구단주와 주장 다니 파레호(31) 등 베테랑이 반목했다는 언론 보도가 잇달아 나온다.

이강인이 8월7일 오후 2시부터 게토레이 코리아 유튜브 채널 생방송에 출연한다. 스페인과 한국 모두 관심이 큰 발렌시아 내부 갈등에 대해 말할지 주목된다. 사진=발렌시아 공식 SNS

이강인이 8월7일 오후 2시부터 게토레이 코리아 유튜브 채널 생방송에 출연한다. 스페인과 한국 모두 관심이 큰 발렌시아 내부 갈등에 대해 말할지 주목된다. 사진=발렌시아 공식 SNS


이강인은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골든볼(MVP) 수상을 통해 세계적인 유망주로 공인받았다. 그러나 발렌시아에서는 35경기 2득점에 그쳤다. 출전 평균시간도 34.1분에 머물렀다.

성인 1군 승격 후 이강인은 레드카드 징계와 부상, 국가대표팀 소집 등 출전 불가능 상황을 제외한 발렌시아 77경기에서 11차례만 선발로 나왔다.

스페인 지역지 ‘엘메르칸틸 발렌시아노’는 7월28일 “하비 그라시아(50) 신임 감독은 구단으로부터 ‘이강인은 (지금까지와 달리) 2020-21시즌에는 스타팅 멤버여야 한다’라는 당부를 들었다”라고 보도했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