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SNS로 폭우피해 막는다

헤럴드경제 지현우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수원)=지현우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계속되는 집중호우에 여름휴가를 중단하고 도정에 조기 복귀했다고 3일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복귀하자마자 안성 집중호우 피해현장을 방문하고 수해 대응현황을 점검했다. 이 지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적극적, 선제적 대응으로 모든 피해에 대비하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여름휴가 일정을 취소하고 복귀해 안성시 집중호우피해 현장을 점검했다.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 여름휴가 일정을 취소하고 복귀해 안성시 집중호우피해 현장을 점검했다. [경기도 제공]


이 지사는 “폭우 피해가 경기 곳곳에서 속출하고 있습니다. 침수, 산사태와 토사 매몰 등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는 현재 구조작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경기도는 재난대책본부 근무체계를 9년만에 최고 수준인 비상 4단계로 격상하고 피해지역에 현장상황지원관을 파견하는 등 도내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그는 “피해 우려지역, 위기 상황, 수해 정보 등 알려야 할 사안이 있다면 댓글과 메시지로 제보해 주십시오. SNS를 실시간 재난소통창구로 활용하겠습니다. 주변에서 보이는 작은 신호 하나 하나가 큰 위기를 막을 수 있는 힌트입니다. 막을 수 있는 인재를 놓치고나서 후회하는 일 없어야겠지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과잉대응이라고 비판 들을 망정 안일한 대응으로 보는 피해가 없도록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우리 함께 준비하고 이겨냅시다”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집중호우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공관에서 24시간 비상 대기근무 할 예정이다.

deck91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병진 의원 당선무효
    이병진 의원 당선무효
  2. 2이제훈 모범택시3 김도기
    이제훈 모범택시3 김도기
  3. 3웰치 충북청주 영입
    웰치 충북청주 영입
  4. 4김태훈 정교유착 의혹 수사
    김태훈 정교유착 의혹 수사
  5. 5산책 중 화살
    산책 중 화살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