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45일 주겠다' 통보한 트럼프…MS, '틱톡 인수 협상 돌입'

더팩트
원문보기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중국 바이트댄스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의 미국사업 인수 협상을 다음달 15일까지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틱톡 홈페이지 캡처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중국 바이트댄스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의 미국사업 인수 협상을 다음달 15일까지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틱톡 홈페이지 캡처


트럼프, 9월15일로 시한 통보

[더팩트ㅣ배정한 기자]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중국 바이트댄스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의 미국사업 인수 협상을 다음달 15일까지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가안보 위협'을 내세워 '틱톡 퇴출'을 압박하는 상황에서 인수·합병(M&A)이라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됐다. 애초 MS의 틱톡 인수에 부정적이었던 트럼프 대통령은 '45일 시한부'로 인수협상에 동의한 모양새다.

MS는 "트럼프 대통령의 우려를 해소하는 게 중요하다는 점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며 "미국 재무부 등에서 철저한 보안 검토를 거칠 것이며, 미국에 적절한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미국 사용자의 모든 개인 데이터를 미국으로 이전할 것"이라고 약속하면서도 "이 거래가 성사될 것이라는 확신은 없다"고 덧붙였다.

바이트댄스와 MS의 틱톡 인수 협상은 미국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 감독 하에 이뤄질 예정이다. 거래 성사 시 MS는 미국, 캐나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운영되던 틱톡을 인수하게 된다. MS는 또 다른 미국 기업과 틱톡을 공동인수할 계획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업계에서는 바이트댄스의 기업가치가 최대 1000억달러(약 120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틱톡은 전 세계 2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15초 안팎의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기능을 내세워, 미국 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hany@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