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0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전관왕 도전' PSG, 올 시즌 우승만 4번...이젠 챔스까지?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파리 생제르맹(PSG)이 시즌 5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1일 오전 4시 10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생드니 경기장에서 열린 2019-20시즌 쿠프 드 라 리그(리그컵) 결승전에서 올림피크 리옹과 마주했다. 정규시간 90분, 연장전 30분 동안 0-0 균형을 이어간 이번 결승전은 승부차기 접전 끝에 PSG가 6-5로 승리했다.

이날 PSG는 에이스 킬리안 음바페를 명단에서 제외했다. 최근 전치 3주 부상을 당한 음바페는 유니폼이 아닌 정장을 입고 경기장을 찾았다. PSG 공격진에 네이마르, 이카르디, 디 마리아가 자리했지만 120분 동안 리옹 골문을 열지 못했다. 승부차기에서는 케일러 나바스의 선방 덕에 우승할 수 있었다.

리그컵 트로피는 올 시즌 PSG의 4번째 우승컵이다. PSG는 프랑스 슈퍼컵인 트로페 데 샹페옹에서 우승했다. 이 대회 최다 우승인 통산 9번째 우승이었다. 이어 프랑스 리그앙에서도 압도적인 성적으로 우승컵에 입을 맞췄다. 생테티엔(10회 우승)에 이어 통산 9회 우승을 차지했다.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 FA컵)에서는 생테티엔을 1-0으로 누르고 최다 기록인 통산 13회 우승을 이뤘다.

이처럼 PSG는 2019-20시즌 동안 참가했던 모든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수집했다. 이제 마지막 남은 대회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다. 16강에서 도르트문트를 합산 스코어 3-2로 꺾고 8강에 진출한 PSG는 이탈리아 다크호스 아탈란타와 단판전을 치른다. 아탈란타의 공격력이 정점을 향하는 가운데 이탈리아 창과 프랑스 창의 맞대결은 오는 13일에 펼쳐진다.

사진=PSG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2. 2린가드 고별전
    린가드 고별전
  3. 3허성태 박보검 미담
    허성태 박보검 미담
  4. 4한국가스공사 역전승
    한국가스공사 역전승
  5. 5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