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박영선 장관 "서울시장 출마? 그런거 얘기할 때가 아니다"

머니투데이 최우영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최우영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열린 '연결의 힘, Digital Dream9' 과제 선포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스1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열린 '연결의 힘, Digital Dream9' 과제 선포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스1


여권의 유력 서울시장 후보군으로 꼽히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서울시장 출마 의사에 대한 질문에 말을 아꼈다.

박 장관은 30일 서울 역삼동에서 열린 '연결의 힘, 디지털드림9' 선포식이 끝난 뒤 기자와 만나 서울시장 선거 출마 여부를 묻는 말에 "그런걸 얘기할 때가 아니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안팎에서는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여성 후보를 내야 한다는 목소리에 힘이 실리고 있다. 이에 박 장관이 여권 후보 1순위로 거론되고 있다.

이날 열린 '디지털드림9'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식 공모전이다. 대기업이 제시한 9개의 과제에 대해 스타트업이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도움을 받는다. 대기업은 외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활용해 신시장·신사업 창출의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고 스타트업은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다.

박 장관은 "그동안 대기업이 문제를 해결할 때는 주로 친분으로 이어진 벤더 등으로 형성된 회사들을 이용해왔다"며 "이처럼 문제를 오픈하고 스타트업들과 함께 해결해가는 장을 마련해 성공한다면 대한민국의 대기업과 벤처스타트업의 생태계를 바꿀 수 있는 희망적이고 도전적인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우영 기자 you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2. 2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3. 3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4. 4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5. 5한국은행 관봉권 강제수사
    한국은행 관봉권 강제수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