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당대표 출마한 김부겸, 이재명과 비공개회담…"같은 TK출신"

머니투데이 구단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왼쪽)가 27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뉴스1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왼쪽)가 27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로 출마한 김부겸 전 의원이 27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의 회동에 "뜻밖의 공통점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지사는 경북 안동, 저는 경북 상주로 같은 TK 출신에다 경기도에서 처음 정치를 시작했다는 점이다. 이 말과 함께 서로 크게 웃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 지사와 만나 정치 얘기는 하지 않았다"면서도 "이 지사가 국토보유세, 경기도형 장기공공임대주택 등 주요 정책 대안을 설명해 깊이 고민하고 검토하겠다 약속했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이 지사는 제가 대구에서 지역주의 벽을 무너뜨리기 위해 애쓴 것에 대해 '그게 우리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가셨던 길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정말 존경한다. 지역주의 극복과 전국 정당을 향한 꿈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했다.

김 전 의원은 "이 지사와는 전에도 여러 번 만났는데, 고(故) 김근태 전 의원 추도미사서 이 지사가 '한겨울처럼 엄혹했던 군부 독재 시절에도 봄꽃처럼 민주주의가 활짝 필 새로운 대한민국을 꿈꾸었던 선배'라고 추도사한 것이 기억에 남는다"며 "이렇게 한마음으로 민주화운동의 거목을 함께 추모하고 기렸다는 것이 뜻깊은 인연으로 남아있다"고 밝혔다.


이날 이 지사와 김 전 의원은 경기도청에서 15분간 비공개 면담을 가졌다. 이날 만남은 김 전 의원이 전국 순회 일정 중 하나로 경기도의회에서 예정된 기자 간담회에 앞서 이 지사에게 요청해 이뤄졌다.

구단비 기자 kd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3. 3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4. 4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5. 5손담비 이사 준비
    손담비 이사 준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