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2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브라질서 '온라인 국악 콘서트' 개최

연합뉴스 김재순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한국문화원, 국악밴드 '고래야' 초청…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는 브라질 국민을 잠시나마 달래주기 위한 국악 콘서트가 마련된다.

브라질 한국문화원(원장 김완국)은 오는 29일(현지시간) 국악·월드뮤직 그룹 '고래야'를 초청해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고래야'는 한국 전통악기인 거문고, 대금, 장구 연주자와 보컬리스트, 기타리스트, 퍼커셔니스트로 이루어진 6인조 그룹이다.

한국 전통악기 특유의 감성을 잃지 않으면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을 접목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브라질서 '온라인 국악 콘서트' 개최(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브라질 한국문화원(원장 김완국)은 오는 29일(현지시간) 국악/월드뮤직 그룹 '고래야'를 초청해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는 브라질 국민을 잠시나마 달래주기 위한 시도다. [브라질 한국문화원 제공]

브라질서 '온라인 국악 콘서트' 개최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브라질 한국문화원(원장 김완국)은 오는 29일(현지시간) 국악/월드뮤직 그룹 '고래야'를 초청해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는 브라질 국민을 잠시나마 달래주기 위한 시도다. [브라질 한국문화원 제공]



'고래야'는 2012년 벨기에 월드뮤직 페스티벌 '스핑크스 믹스트'에 초청되며 국제무대에서 경험을 쌓기 시작했다. 2013년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2015년 프랑스 칸 '미뎀', 2016년 캐나다 '문디알 몬트리올', 2017년 미국 뉴욕 '서머스테이지'에 참여하는 등 30개국 40여개 도시에서 공연했다.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문화원의 유튜브 공식 채널(https://www.youtube.com/kccbrazil)에서 시청할 수 있다.


콘서트 당일 실시간 댓글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한국 전통인형 볼펜, 가장 창의적이고 익살스러운 댓글에는 문화 키트(에코백, 노트, 연필)를 주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 문화원장은 "한류 커뮤니티가 탄탄하게 자리 잡은 점을 고려해 가정에서도 한국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특히 온라인 참여형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늘려 코로나19 때문에 갇힌 브라질 국민의 마음을 여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fidelis21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