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무릎 수술' 아구에로, UCL 복귀 준비...맨시티 '천군만마'

인터풋볼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천군만마를 얻었다. 무릎 부상으로 시즌 아웃이 유력했던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성공적으로 무릎 수술을 받았고, 챔피언스리그(UCL)에서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아구에로는 지난 달 번리전에서 무릎 부상을 당했다. 전반 추가시간 상대 수비수인 벤 미와 충돌했고, 이후 무릎을 부여잡으며 이상을 호소했다. 결국 후반전 시작 3분 만에 제수스와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경기 후 검사 결과, 무릎 부상은 꽤나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구에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스캔 결과 왼쪽 무릎에 데미지를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마음이 아프지만 가능한 빨리 회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 모든 응원 메시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결국 무릎 수술까지 받았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맨시티의 공격수 아구에로가 무릎 수술을 받는다"고 보도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아구에로는 수술을 할 예정이다. 수술이 끝나고 결과를 봐야 복귀 여부를 알 수 있다. 챔피언스리그에 뛸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고 답하며 사실상 시즌 아웃을 예고했다.

그러나 아구에로는 빠르게 회복하며 복귀를 준비하고 있었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아구에로가 재활 훈련을 진행하고 있고, 하루에 무려 세 차례씩 훈련을 소화하며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UCL 출전을 목표로 재활을 하고 있고, 곧 러닝 훈련을 할 수 있는 정도다"고 보도했다.

맨시티 입장에서는 천군만마를 얻은 것과 다름이 없다. 아구에로는 올 시즌 맨시티에서 컵대회 포함 32경기 23골을 기록하고 있고, 맨시티는 레알 마드리드와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준비하고 있다. 맨시티는 지난 3월 레알 원정에서 2-1 역전승을 거뒀기 때문에 상당히 유리한 입장이고, 이번 시즌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2. 2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3. 3레오 현대캐피탈
    레오 현대캐피탈
  4. 4월드컵 꿀조
    월드컵 꿀조
  5. 5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