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 수돗물 유충 신고 현재 56건…정체 확인된 건 11건 불과

연합뉴스 오수희
원문보기
부산서도 수돗물 유충 신고(부산=연합뉴스) 인천과 경기, 서울 수돗물에서 유충(어린 벌레)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부산 수돗물에서도 비슷한 내용의 의심 신고가 잇따라 부산시가 조사에 나섰다. 상수도본부는 정수 생산이나 공급 과정에서 유충이 발생했을 개연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가정 내 배수구나 하수구, 저수조, 물탱크 등지에서 유충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했다. 사진은 부산 지역 수돗물에서 발견된 깔따구.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재판매 및 DB 금지] handbrother@yna.co.kr

부산서도 수돗물 유충 신고
(부산=연합뉴스) 인천과 경기, 서울 수돗물에서 유충(어린 벌레)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부산 수돗물에서도 비슷한 내용의 의심 신고가 잇따라 부산시가 조사에 나섰다. 상수도본부는 정수 생산이나 공급 과정에서 유충이 발생했을 개연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가정 내 배수구나 하수구, 저수조, 물탱크 등지에서 유충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했다. 사진은 부산 지역 수돗물에서 발견된 깔따구.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재판매 및 DB 금지] handbrother@yna.co.kr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부산 수돗물에서 유충(어린 벌레)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늘어나 50건을 넘어섰다.

23일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전날까지 접수된 수돗물 유충 의심 신고는 모두 56건이다.

날짜별로는 지난 14일∼20일 19건에서 21일 29건으로 늘어났다가 22일엔 8건으로 증가 폭이 꺾였다.

발견 장소를 보면 세면대나 싱크대가 33건으로 가장 많고, 필터가 6건, 화장실 12건, 기타가 5건이다.

발견된 유충으로는 모기 유충과 파리 유충이 각 3건이었고 나방파리 벌래 1건, 깔따구 유충 2건, 기타 2건이었다.

29건은 유충을 확보하지 못해 확인이 어렵고 16건은 조사하고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대행, 입상 활성탄 점검(부산=연합뉴스) 강덕철 기자 =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21일 오후 경남 김해시 대동면 덕산정수장에서 채취한 입상 활성탄을 살펴보고 있다. 2020.7.21 kangdcc@yna.co.kr

변성완 부산시장대행, 입상 활성탄 점검
(부산=연합뉴스) 강덕철 기자 =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21일 오후 경남 김해시 대동면 덕산정수장에서 채취한 입상 활성탄을 살펴보고 있다. 2020.7.21 kangdcc@yna.co.kr



상수도본부는 의심 신고가 한 지역에 집중되지 않고 산발적으로 들어오는 것을 고려하면 정수 생산·공급과정에서 유충이 발생했을 개연성보다 가정 내에서 유충이 유입됐을 개연성이 더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수돗물에서 유충 의심 이물질이 발견되면 콜센터(☎ 120)로 신고하면 된다.

osh998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오세훈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용산전자상가
  5. 5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