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노사모 미키루크' 이상호, 라임사태 연루돼 구속

더팩트
원문보기
이상호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하을 지역위원장이 라임사태 핵심인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구속됐다./이상호 위원장 페이스북

이상호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하을 지역위원장이 라임사태 핵심인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구속됐다./이상호 위원장 페이스북


김봉현 전 회장에 금품 수수 혐의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이상호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하구을 지역위원장이 '라임사태' 핵심인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에게 불법 정치자금 등을 받은 혐의로 구속됐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조상원 부장검사)는 23일 정치자금법 위반·배임수재 등 혐의로 이상호 위원장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김봉현 전 회장에게 불법 정치자금 3000만원과 김 전 회장의 실소유 회사 주식 5600만원 상당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이 위원장은 김 전 회장과 얽힌 의혹이 제기되자 지난 3월 20일 SNS에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김모 회장이 지나가는 길에 사무실 구경도 하고 차 한잔 할수 있느냐고 해서 그러라고 했고 투자상담 얘기를 하길래 담당 팀에 상담하라고 했다"며 "상담후 조합 담당 팀장이 우리 조합에서 취급하지 않는 상품이라 보고해서 다음에 다시 연락 오면 정중히 그 내용을 전하라고 한것이 전부"라고 해명한 바 있다.

이 위원장은 지난 4월 총선 당시 부산 사하을에 출마했지만 조경태 미래통합당 후보에게 밀려 낙선했다.

'노무현을사랑하는사람들의모임'(노사모)에서 '미키루크'라는 필명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leslie@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