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수돗물 유충 선제적 대응 나선다 [서울25]

경향신문
원문보기
[경향신문]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20일 남부수도사업소를 찾아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20일 남부수도사업소를 찾아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는 최근 인천 부평정수장 유충 추정 물체가 발견되는 등 전국적으로 수돗물 유충발견 신고가 이어짐에 따라 지난 20일 아리수 정수센터 및 남부수도사업소를 찾아 현장점검을 벌였다고 21일 밝혔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지난 20일 구청장 주재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강동구 암사아리수정수센터와 동작구 남부수도사업소를 찾았다.

암사 아리수 정수센터는 영등포구를 비롯한 11개 자치구의 급수 및 수질관리를 맡고 있는 곳이다. 남부수도사업소 역시 동작·관악·영등포·금천 4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급수 및 요구부과, 시설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채 구청장은 이날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들과 수돗물 관련 현안을 공유하고, 영등포 구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협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는 또 관련사항을 지속적으로 관찰하며, 관내 민원 발생 시 선제적 대응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 구민들에게 수돗물 관련 상황과 대책을 신속히 공유해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채 구청장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와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며 구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선제적 대응으로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겠다”고 말했다.

류인하 기자 acha@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