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유충 신고'에 서울시 "수돗물 시료 이상없어…외적 요인인듯"

연합뉴스 임화섭
원문보기
오피스텔 관리소장 "배수구 물 고인 곳에서 벌레 나왔을 가능성"…서울시가 전해
아리수정수센터 둘러보는 관계자(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20일 오후 서울 성동구 뚝도 아리수정수센터에서 관계자가 침전지를 둘러보고 있다.
    이날 오전 서울 중구의 한 오피스텔 욕실 수돗물에서 유충으로 보이는 벌레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정수장, 배수지 등에 대한 이상이 없다고 밝혔다. 2020.7.20 ondol@yna.co.kr

아리수정수센터 둘러보는 관계자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20일 오후 서울 성동구 뚝도 아리수정수센터에서 관계자가 침전지를 둘러보고 있다. 이날 오전 서울 중구의 한 오피스텔 욕실 수돗물에서 유충으로 보이는 벌레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정수장, 배수지 등에 대한 이상이 없다고 밝혔다. 2020.7.20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서울 중구 소재 오피스텔 욕실 바닥에서 유충이 발견됐다는 민원과 관련해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해당 오피스텔에서 채취한 수돗물 시료에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수도관이 아니라 배수로를 통해 벌레가 들어왔을 개연성을 포함해 수도관이 아닌 외적 요인으로 유충이 나왔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서울시에 따르면 민원인의 샤워기, 세면대, 주방싱크대, 저수조(물탱크), 관리사무실, 경비실, 인근 지점 등 총 9곳에서 채수된 수돗물 시료를 서울물연구원이 현미경으로 검사한 결과 이물질이나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다.

서울시는 유충 발견 신고가 접수된 해당 오피스텔에서 이날 오후 4시까지 다른 세대의 추가 민원이 접수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 해당 세대의 급수계통인 뚝도아리수정수센터와 배수지는 물론 해당 건물의 지하저수조에서도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시에 따르면 이 건물은 지어진 지 15년이 넘었으며, 지하저수조를 통한 간접급수 방식으로 각 세대에 수돗물이 공급된다.


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부터 2시 40분까지 환경부와 수자원공사가 민원이 발생한 오피스텔의 급수계통인 '뚝도아리수정수센터'의 입상활성탄지를 추가로 정밀조사한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16∼17일에 시가 6개 정수센터와 101개 배수지를 조사해 이상이 없음을 이미 확인한 바 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시는 이와 함께 "샤워실 배수로(배수 트렌치)가 깨끗하지 않아 벌레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 달 전에도 유사한 벌레가 발견된 사례가 있으며 배수구에 물이 고여 있던 곳에서 벌레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는 해당 오피스텔 관리소장의 말을 전했다.


서울 가정집 수돗물서도 유충 발견 신고(서울=연합뉴스) 문다영 기자 = 인천과 경기 일부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되는 가운데 서울시에서도 유충 발견 신고가 접수돼 관계 기관이 조사 중이다.
    서울시 중구의 한 아파트에 사는 김모씨는 19일 오후 11시께 샤워를 마친 후 욕실 바닥에서 유충 한 마리를 발견했다.
    사진은 서울 중구 아파트 욕실에서 발견된 유충.  2020.7.20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 가정집 수돗물서도 유충 발견 신고
(서울=연합뉴스) 문다영 기자 = 인천과 경기 일부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되는 가운데 서울시에서도 유충 발견 신고가 접수돼 관계 기관이 조사 중이다. 서울시 중구의 한 아파트에 사는 김모씨는 19일 오후 11시께 샤워를 마친 후 욕실 바닥에서 유충 한 마리를 발견했다. 사진은 서울 중구 아파트 욕실에서 발견된 유충. 2020.7.20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앞서 서울시 중구의 한 오피스텔에 사는 김모씨는 19일 오후 11시께 샤워를 마친 후 욕실 바닥에서 유충 한 마리를 발견해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산하 중부수도사업소와 관리사무실에 신고했다.

limhwaso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