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개막전 출격 앞둔’ 류현진, 두 번째 청백전 나선다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최종 점검에 나선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인 MLB닷컴은 18일(이하 한국시간) “류현진이 19일 캐나다 로저스센터에서 열리는 자체 청백전에 등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 청백전 등판이자 개막 전 사실상 마지막 실전 점검 무대다. 이날 류현진은 6이닝 정도 던질 예정이다. MLB닷컴은 “류현진이 6이닝 투구를 준비한다는 것은 몸 상태를 거의 다 만들었다는 뜻”이라고 전했다.

류현진은 개막을 앞두고 서머캠프를 진행 중이다. 큰 무리 없이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14일 홈구장 마운드에 처음 올라 5이닝 동안 4피안타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4일 휴식 후 다시 등판하는 류현진은 투구 수와 이닝을 늘리는 한편 무관중 상황, 구위 등 다양한 것들을 체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상대투수로는 태너 로어크가 나설 계획이다.

토론토는 25일 탬파베이 레이스와 시즌 개막전을 치른다. 지난해 말 토론토와 FA 계약을 맺은 류현진은 이변이 없는 한 개막전 선발투수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마크 샤피로 사장을 비롯해 로스 앳킨스 단장, 찰리 몬토요 감독 모두 류현진을 에이스로 대우하고 있다. 류현진 외에도 맷 슈마커, 태너 로어크, 트렌트 손튼 등이 선발 자리를 확정했다. 토론토는 22~23일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연습경기를 치른 후 미국 플로리다 세인트피터즈버그로 이동한다.

hjlee@sportsworldi.com

사진=AP/뉴시스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2연승
    안세영 2연승
  2. 2정무수석 홍익표
    정무수석 홍익표
  3. 3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4. 4나이트 올스타전 MVP
    나이트 올스타전 MVP
  5. 5정호영 개콘 흑백요리사2
    정호영 개콘 흑백요리사2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