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8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올댓차이나] 6월 중국 신축주택 가격 전월비 0.58%↑..."오름세 가속"

뉴시스 이재준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중국 부동산 경기를 반영하는 6월 주요 70개 도시의 신축주택 가격은 전월 대비 0.58% 올랐다고 신화망(新華網)과 재화망(財華網) 등이 16일 보도했다.

매체는 중국 통계국이 이날 발표한 관련 통계를 토대로 산출한 주요 70개 도시 신축주택 가격이 이같이 올랐다며 5월 0.5%에서 상승폭이 가속했다고 지적했다.

중국 전역을 강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에서 경기가 회복세를 보인 것을 배경으로 부동산 수요도 개선하고 있다고 매체는 분석했다.

신축주택 가격은 전년 동월보다는 4.87% 상승했으며 신장률이 5월 4.95%와 거의 비슷했다.

70개 주요 도시 가운데 61곳에서 신축주택 가격이 전월보다 올랐다. 5월 57개 도시보다 4곳이 늘어났다.

작년 같은 달에 비해선 60개 도시가 상승해 5월 62곳보다는 감소했다.


중국 경제는 코로나19 사태로 1분기 성장률이 관련 통계를 시작한 1992년 이래 거의 30년 만에 처음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그간 코로나19가 진정세를 보임에 따라 경제활동이 재개되면서 부동산 경기도 돌아오고 있다.

다만 세계경제 감속과 미중간 대립 격화로 인해 여전히 중국 부동산 시장의 선행은 불안하다.


국가통계국 성시사(城市司) 수석 통계사 쿵펑(孔鵬)은 "6월 중국 부동산 시장 운행이 전반적으로 안정을 유지하고 있고 가격 소폭 오르는데 머물고 있다"고 진단했다.

시장에선 올해 중국 주택가격이 2월 조사 때보다는 약간 개선했지만 주택판매가 부진한 상황이 이어질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2. 2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3. 3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4. 4포옛 감독 사임
    포옛 감독 사임
  5. 5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