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BN 언론사 이미지

갤럽 "차기지도자 선호도 이낙연 24% 이재명 13% 윤석열 7%"

MBN
원문보기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이 7개월 연속 선두를 지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오늘(10일) 나왔습니다.

한국갤럽이 지난 7일부터 사흘간 진행한 조사 결과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1위는 이낙연 의원(24%)으로 나타났습니다. 후보자를 제시하지 않고 자유 응답을 받은 결과입니다.

이 의원 뒤로는 이재명 지사(13%), 윤석열 검찰총장(7%),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3%)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갤럽은 이낙연 의원이 7개월 연속 선호도 20% 중반대를 기록하며 선두를 기록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연초 3% 수준을 기록했지만 지난 3월부터 10% 초반으로 올라섰다고 덧붙였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정치인이 아님에도 보수층과 대통령 직무를 부정 평가하는 이들로부터 꾸준히 응답이 나오고 있다고 갤럽은 설명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직무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는 47%로 전주보다 3%포인트 하락하며 50%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지난 5월 첫째 주 71%로 정점을 기록한 뒤 줄곧 내림세입니다.

반면 부정 평가는 5%포인트 상승한 44%로 집계됐습니다. 역시 5월 첫째 주를 저점으로 상승 추세입니다.

갤럽은 거의 넉 달 만에 긍정과 부정 평가가 동시에 40%대로 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긍정 평가 이유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29%)가 가장 많았습니다. 부정 평가 이유로는 부동산 정책(25%)을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정당 지지도는 민주당 40%, 미래통합당 20%, 정의당 6%, 국민의당 4%, 열린민주당 2% 순이었습니다.

이번 조사는 전국 18살 이상 1천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2. 2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3. 3이혜훈 갑질 의혹
    이혜훈 갑질 의혹
  4. 4박나래 전 매니저 논란
    박나래 전 매니저 논란
  5. 5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