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온라인 소통왕' 박원순 SNS 폐쇄..."오바마 다음 나" 팔로워 자부심 재조명

아주경제 이승요
원문보기
실종신고 7시간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박원순 서울시장의 모든 소셜미디어 계정이 폐쇄됐다.

10일 오전 현재 박 시장의 공식홈페이지, 인스타,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 모두 삭제되거나 비공개 전환됐다.

박 시장은 SNS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대표적인 '온라인 소통왕'으로 손꼽혀 왔다.

박 시장은 지난 2017년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통 CEO 대상'에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이듬해 박 시장은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정치인 중 오바마 다음으로 팔로워 수가 많다. 240만 팔로워가 있다"고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박 시장은 이날 0시께 서울 북악산 성곽길 인근 산속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실종신고가 접수된 지 7시간 만이다.


앞서 박 시장의 딸은 전날 오후 5시께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철야 수색 끝에 박 시장은 극단적 선택을 한 모습으로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서는 박 시장의 가방과 휴대폰 등 개인 소지품만 발견됐다. 유서와 타살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박 시장의 시신은 이날 오전 3시께 서울대병원 영안실에 안치됐다. 경찰은 박 시장과 가족의 명예를 고려해 명확한 사인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박 시장은 최근 자신의 전직 비서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고소를 당한 것으로 알려져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전직 비서 A씨는 지난 8일 변호사와 함께 경찰에 출석해 과거 박 시장으로부터 신체접촉 및 부적절한 메시지를 받는 등의 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피해자가 더 많이 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승요 기자 winyo@ajunews.com

이승요 winy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2. 2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3. 3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4. 4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5. 5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