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특전사 출신" 자랑한 의문의 '운동처방사'...어떻게 팀닥터가 되었나?

YTN
원문보기
2009년 내과 병원에서 마사지·기치료·수액 주사
마사지 받는 선수들에게 "특전사 출신" 과시
"마사지 잘한다고 소문…장윤정 때문에 유명세"
2013년 경주시청 창단하면서 팀 닥터 '의사 행세'
[앵커]
최숙현 선수 사망과 관련해 폭행을 시인한 무자격 팀 닥터 안 모 씨는 주로 마사지와 심리치료를 담당했습니다.

스포츠팀에서 마사지 업무를 하는 분들은 보통 트레이너라고 부르는데요.

안 씨는 운동처방사 2급 자격증을 가지고 어떻게 의사 행세를 할 수 있었을까요?

안 씨의 과거를 추적해 퍼즐을 맞춰봤습니다.

김재형 기자입니다.


[기자]
김규봉 감독은 팀 닥터로 불린 안 씨를 2008년 경산에 있는 병원에서 처음 만났습니다.

[김규봉 / 경주시청 감독(지난 6일) : 원래 2008년 병원에서 처음 알게 됐고 병원에서 선생님이라 불렀던 사항이고, 사실 저는 그분이 누군지도 몰랐었고 치료를 잘한다는 소문에 의하여...]


당시 김 감독와 안 씨를 모두 알았던 선수는 둘의 관계를 이렇게 기억합니다.

[전 경북체육회 철인3종 선수 / 음성변조 : 그때는 김규봉이나 안주현(삐~처리)은 그렇게 친한 사이가 아니었어요. 김규봉 감독이 치료를 잘한다 말할 정도로 좋은 사이가 아니었는데…]

당시 안 씨는 마사지는 물론 기치료, 심지어 간호사 업무인 수액까지 직접 놨습니다.


주변에는 특전사 출신이라고 소개했는데 특공무술을 직접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전 경북체육회 철인3종 선수 / 음성변조 : 선생님이 특전사 나왔다 했는데 못 믿겠다 하니까 그 기술을 보여줬죠. (어떤 기술이요?) 쇠 젓가락을 벽에 꽂는 거요.]

자신의 경력을 이렇게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전 경북체육회 철인3종 선수 / 음성변조 : 정확히 럭비팀인지 아이스하키팀인지 모르겠는데 거기(미국)에서 트레이너 했었다고 들었어요.]

마사지 잘하기로 선수들 사이 소문이 났던 안 씨는 장윤정 선수 때문에 더 명성을 얻었습니다.

[전 경북체육회 철인3종 선수 / 음성변조 :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뛰기 전에 (장윤정 선수가) 무릎 십자인대 파열이 있었어요. 그 치료를 안00이 했었어요. 그래서 거기서 (장윤정이) 신임이 간 거죠.]

실제로 대회 두 달을 남겨 놓고 큰 부상을 당한 장 선수는 안 씨의 마사지 덕분에 빠르게 회복해 한국 철인 3종 사상 첫 메달을 따냈습니다.

앞서 안 씨를 동료 선수들에게 소개한 것도 장윤정 선수입니다.

[전 경북체육회 철인3종 선수 / 음성변조 : 장윤정이 먼저 그 병원을 소개시켜줬어요. 그래서 그쪽 병원으로 자주 다니게 됐어요.]

당시 안 씨를 알던 선수들의 제보를 종합하면 안 씨는 적어도 2011년까진 병원에서 근무했습니다.

이후 2013년 경북체육회 팀이 경주시청으로 유니폼을 바꿔 입은 시점부터 '팀 닥터'로 불리기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 경북체육회 철인3종 선수 / 음성변조 : 저희는 물리치료사로 알고 있었죠. 원래 병원에 있던 사람인데 (2013년 경주시청 창단하고) 팀닥터가 됐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의아해했어요.]

의사로 속이며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른 안 씨는 폭행, 성추행, 사기, 의료법, 아동복지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 고발된 상태입니다.

YTN 김재형[jhkim03@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2. 2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3. 3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4. 4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5. 5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