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1.8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티움바이오, NASH 치료제 ‘2020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기업 선정

조선비즈 장윤서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희귀난치성질환 치료제 바이오벤처 티움바이오가 NASH(Non-Alcoholic SteatoHepatitis,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후보물질 TU5113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2020 BIG3 분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지원’ 과제에 선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티움바이오는 "연구개발 중인 TU5113은 항당뇨, 함섬유화 및 항염증의 삼중 효능과 더불어 생체 내에서 탁월한 안전성을 가진 물질로 전세계 주요 국가(12개국)에서 이미 특허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정부과제를 통해 NASH 치료제로 개발하여 약효 및 독성자료를 추가적으로 확보 후 조기 기술이전 또는 공동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2020 BIG3 분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과제 목표는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신속한 성과 창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며, 분야별 전문가와 국민참여단이 기술성, 성장잠재력 및 혁신성 등을 평가해 지원기업을 선정했다. 티움바이오는 이번 정부과제 선정을 통해 NASH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NASH는 지방간 상태에서 섬유화가 진행되는 질병으로 간섬유화, 간경변, 간세포암종 등을 초래할 수 있다.

NASH의 유병인구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나 현재까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치료제가 없으며,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매우 높아 FDA는 NASH를 신속승인 대상으로 지정한 바 있다.

NASH파이프라인은 시장의 잠재력은 큰 반면 아직 승인받은 치료제가 없어 높은 가치로 평가되고 있다. 길리어드, 노바티스, 화이자 등의 글로벌제약사가 보유한 NASH치료제 후보물질은 모두 기술이전을 통해 확보한 파이프라인이다.

장윤서 기자(panda@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내란 혐의 기소
    추경호 내란 혐의 기소
  2. 2제주월드컵경기장 승강 PO
    제주월드컵경기장 승강 PO
  3. 3살라 불만 폭발
    살라 불만 폭발
  4. 4대한항공 10연승
    대한항공 10연승
  5. 5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