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8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지상욱 “문재인·김현미·박원순 기대 안 해…이낙연, 부동산 해법 밝혀라”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지상욱 통합당 여의도연구원장 공개 서한

“차기 대권후보 1위 李, 본인의 해법 제시하길”
미래통합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의 지상욱 원장. [연합]

미래통합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의 지상욱 원장.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지상욱 미래통합당 여의도연구원장은 8일 “차기 대권 후보 1위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요청한다”며 “본인의 부동산 문제 해법을 국민 앞에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 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낙연 의원님께 드리는 공개 서한’ 글을 올려 이같이 요청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 참상을 이르게 한 3인의 공동 책임자들”이라며 “이분들에게는 더 이상 기대할 게 남아 있지 않다”고 했다. 이어 “국민 앞에 제시한 내용을 문 대통령에게 건의도 해주길 부탁한다”며 “답변을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지 원장은 “(이 의원이) 대책위원장을 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보다 현재 국민을 더 힘들게 하는 부동산 정책 진단을 위한 긴급간담회를 여의도연구원과 정책위원회 주최로 개최했다”고도 했다.

앞서 여의도연구원은 전날 통합당 정책위와 공동 주최한 부동산 정책 진단 긴급간담회 ‘내 집 마련 꿈이 사라졌습니다’를 통해 전문가들과 부동산 해법을 모색한 바 있다.

지 원장은 당시 “저는 김현미 장관 못지않게 박원순 시장에게도 큰 책임이 있다고 본다”며 “같은 민주당 출신의 김 장관과 박 시장은 부동산 문제로 둘이 한 번도 머리를 맞대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유퀴즈 하차
    조세호 유퀴즈 하차
  2. 2자매다방 이수지 정이랑
    자매다방 이수지 정이랑
  3. 3최재영 목사 디올백
    최재영 목사 디올백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