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8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관광공사, 킹덤 등 넷플릭스 콘텐츠로 방한 관심도 높인다

아시아경제 김흥순
원문보기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와 협력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담긴 한국 고유의 미(美)와 매력을 담아 제작한 특별영상 '익스플로어 코리아(Explore Korea)'를 7일 공개했다.


영상은 한국 전통 의상과 궁궐, 음식 등 고유의 관광매력을 담은 것으로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망라한 다양한 모습을 조명했다. 특히 조선시대 전통 의복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이끈 '킹덤'을 비롯해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의 인기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밖에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 : 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P.S. 여전히 널 사랑해' 등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이 등장한다.


넷플릭스는 한국홍보 영상에 등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넷플릭스 서비스상에서 보다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도록 'Explore Korea' 검색 컬렉션도 제공한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Explore Korea나 웹페이지에 해당 주소(netflix.com/explorekorea)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관광공사는 해당 영상을 공사 해외홍보 대표 유튜브를 포함해 본사와 해외지사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할 예정이다.


김영희 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전 세계 한류 관심층의 한국방문 의향이 매우 높다"며 "K-드라마·영화 등을 통해 한국여행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영상관광 콘텐츠 발굴과 디지털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