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류현진 있는 토론토, 마라톤 보다 단거리에 효과적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17일(한국시간) 플로리다 더니든 바비 매틱 트레이닝 센터에서 열린 스프링캠프에 참가해 불펜 피칭을 하고 있다. 뒤는 퍼터 존슨 투수 코치 2020. 2.17.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17일(한국시간) 플로리다 더니든 바비 매틱 트레이닝 센터에서 열린 스프링캠프에 참가해 불펜 피칭을 하고 있다. 뒤는 퍼터 존슨 투수 코치 2020. 2.17.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배우근기자] 올시즌 토론토는 리빌딩의 단계에서 벗어나 경쟁 무대로 이동한다. MLB닷컴은 2일(한국시간) 이 과정에서 “토론토는 마라톤보다 단거리 경주가 더 효과적”이라는 분석을 했다. 그 중심에 류현진이 있다.

MLB닷컴은 류현진을 중심으로 하는 베테랑 투수진을 강력한 무기로 들었다. 젊은 투수들은 업다운이 예상되기에 베테랑 투수들의 안정적인 로테이션이 큰 힘될거라는 판단이다. 여기에 유망주 강속구 투수 네이트 피어슨도 대기한다. 또한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등으로 구성된 젊은 야수들의 활약상을 예고했다.

토론토는 지난해 67승 95패로 동부지구 4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올해는 초미니 시즌으로 개막한다. 60경기 체제에선 섣부른 예상이 엇나갈 수 있다. 그러나 토론토는 전성기를 구가할 류현진과 더불어 젊은 야수진이 풍부하다. 토론토는 당장 올해 보다는 내년, 내후년을 바라보고 움직이고 있다.

그러나 올해 이변도 충분히 가능하다. 류현진이 1선발로 포스트시즌 무대에 서는 그림도 그릴 수 있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2연승
    안세영 2연승
  2. 2정무수석 홍익표
    정무수석 홍익표
  3. 3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4. 4나이트 올스타전 MVP
    나이트 올스타전 MVP
  5. 5정호영 개콘 흑백요리사2
    정호영 개콘 흑백요리사2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